[ 경기뉴스매거진 ] 택시 기사 10명 중 9명은 자신을 축구팬으로 여기지만, 91%는 축구 경기가 진행 중일 때 경기를 보고 싶어도 일을 선택해야 하는 처지 조사 결과 택시 기사가 좋아하는 축구 경기를 보기 위해 운행을 포기할 때마다 200파운드가 넘는 손실을 감당하는 것으로 나타나 칼스버그, 택시 기사들에게 보답하고자 잊지 못할 특별한 승차 경험 선물하며 야간 운행을 중단할 수 있는 시간 마련 깜짝 장소에 도착한 택시 기사들, 전혀 예상치 못한 환대를 받으며 UEFA 네이션스 리그 결선 토너먼트 2025의 독일 vs 포르투갈 경기를 다른 택시 기사들과 함께 관람하는 진정한 축구팬으로서 특별한 경험 즐기고, 칼스버그는 기사들이 손해보지 않도록 운행 수입 전액 보전해줘 코펜하겐, 덴마크, 2025년 6월 6일 -- 축구를 좋아하는 택시 기사들이 평범한 호출인 줄 알고 승객을 태우러 갔다가 도착하자마자 깜짝 놀랄 만한 일을 겪었다. 칼스버그(Carlsberg)로부터 UEFA 네이션스 리그 결선 토너먼트™ 2025(UEFA Nations League Finals™ 2025) 준결승 1차전 '독일 대 포르투갈' 경기를 최
-- 펩시코, 포뮬러 1과 전 세계 공식 파트너십 체결 통해 스팅 에너지®, 게토레이®, 도리토스®를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스포츠에 선보여 퍼체이스, 뉴욕주, 2025년 6월 5일 -- 펩시코(PepsiCo)는 포뮬러 1(Formula 1®)과 획기적인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2025년부터 시작해 다년간 이어질 이 파트너십 체결로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스포츠와 펩시코의 3대 핵심 브랜드인 스팅 에너지(Sting Energy), 게토레이(Gatorade), 도리토스(Doritos)가 하나로 연결됐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엄청난 에너지가 넘쳐나는 포뮬러 1의 흥분과 전 세계 팬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창조하려는 펩시코의 열정이 합쳐질 예정이다. 이를 통해 각 브랜드는 더욱 생동감 있는 모습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포뮬러 1은 전 세계 누적 시청자 수가 16억 명에 이르고 활성 팬도 8억 2600만 명이나 되는 만큼,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펩시코는 레이싱 일정표에 포함된 21개 국가에서는 물론이고 방송을 통해 200개 이상의 지역에서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강력한 플랫
[ 경기뉴스매거진 ] 포산, 중국 2025년 6월 5일 -- 세계 최고의 스마트 가전제품 브랜드 중 하나인 메이디(Midea)가 아시아축구연맹(AFC) 국가대표팀 대회의 글로벌 후원사가 됐다고 발표했다. 이 다년간의 계약은 AFC 아시아 예선™ - 로드 투 26(AFC Asian Qualifiers™ - Road to 26)을 시작으로 2026 AFC 여자 아시안컵 2026™(AFC Women's Asian Cup Australia 2026™)까지 이어진다. 이번 대회는 새로운 세대의 축구 선수들에게 영감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열리는 2026 AFC U23 아시안 컵™ (AFC U23 Asian Cup™ 2026) 역시 2028년 하계 올림픽 출전권이 걸려 있는 만큼,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전망이다. 메이디는 AFC 아시안컵 사우디아라비아 2027™(AFC Asian Cup Saudi Arabia 2027™)에서도 글로벌 후원사로 함께 할 예정이다.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역사적인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루이스 푸(Lewis Fu) 메
[ 경기뉴스매거진 ] 선전, 중국 2025년 6월 4일 -- 2025 국제 영상 문화 주간이 선전에서 막을 올렸다. 그 첫 행사로 큰 기대를 모았던 2025 스몰리그 시상식(2025 SmallRig Awards Ceremony)이 열려 22개 부문에서 글로벌 우수 크리에이터들이 상을 받았다. 2025 국제 영상 문화 주간은 2025 비전 스토리텔러 산업 포럼(Visionary Storytellers Industry Forum)과 스몰리그 시상식, 대중 이미지 체험 활동(소셜 임팩트 이미지 피칭 세션, 영화 제작 교실 등), 이렇게 세 섹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올해 국제 영상 문화 주간의 핵심 행사 중 하나인 스몰리그 시상식에는 전 세계에서 온 크리에이터와 게스트들이 격식을 차린 옷을 입고 참석했다. 오스카상 수상 감독 루비 양을 위원장으로 하는 국제 심사위원단도 모두 참석했다. 심사위원단은 120개 국가와 지역에서 출품된 3,891편을 평가해 동상 12편, 은상 5편, 금상 2편, 신인 유망주상, 관객상, 우수 성과상 등 22개 부문에서 수상작을 선정하였다. 저우 양(Zhou Yang) 스몰리그 창립자
[ 경기뉴스매거진 ] -- 세계 보건 전문가들, 코카콜라의 FIFA 클럽 월드컵 후원 비판 뉴욕, 2025년 6월 3일 -- 전 세계 공중보건 전문가와 활동가들이 코카콜라(Coca-Cola)가 당 함유 음료가 미치는 건강상 위험을 은폐하고 있다고 비난하며 국제축구연맹(FIFA)에 수십 년 동안 이어온 코카콜라와의 파트너십을 종료할 것을 촉구했다. 코카콜라가 스포츠를 이용해 부정적 이미지를 세탁하는 일명 '스포츠워싱(sportswashing)'을 저지르고 있다는 것이다. 강력한 영향력을 가진 이들은 '킥 빅 소다 아웃(Kick Big Soda Out)' 캠페인을 통해 코카콜라의 후원 활동이 FIFA가 선언한 건강과 공정한 경기 정신에 대한 약속을 직접적으로 훼손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2025년 FIFA 클럽 월드컵(FIFA Club World Cup)을 앞두고 캠페인 참가자들은 팬들, 특히 어린이들을 허위 브랜드 광고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즉각적인 조치를 취해줄 것을 강력히 촉구하고 있다. ' 킥 빅 소다 아웃' 캠페인은 2024년 파리 올림픽(Paris Olympics) 기간 동안 25만 5000명 넘게 서명에 참여하
[ 경기뉴스매거진 ] 베이징 2025년 6월 3일 -- 제21회 상하이 쑤저우하 용선 초청 대회(Shanghai Suzhou Creek Dragon Boat Invitational Tournament)가 5월 25일 상하이 푸퉈구(Putuo District)에서 폐막했다. 이번 대회에는 다양한 국가와 지역에서 10년 만에 가장 많은 총 58개 팀이 참가하며 열띤 경쟁을 펼쳤다. 상하이스포츠연맹(Shanghai Sports Federation)과 푸퉈구 정부가 주최하고 상하이용선협회(Shanghai Dragon Boat Association), 푸퉈구 스포츠국(Putuo District Sports Bureau), 동방체육일보(Oriental Sports Daily)가 주관한 이 행사는 엘리트, 대학, 오픈, 고등학교, 일반 5개 부문에 1078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올해 대회에는 네덜란드, 벨기에, 룩셈부르크, 말레이시아, 호주, 캐나다 등 해외에서도 많은 팀이 참가했다. 미국, 독일, 스페인, 스위스, 헝가리, 싱가포르,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온 선수들도 각자의 기량을 뽐냈다. 대회와 함께 열린 테마 시
소방청은 3일 치러지는 제21대 대통령 선거에 대비해 전국 242개 소방관서가 특별 경계근무에 돌입한다고 2일 밝혔다. 각 소방서는 이날부터 개표 종료까지 전국 1만8천117개 투·개표소에 대해 화재취약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예방 순찰을 강화하는 등 안전한 선거 지원에 나선다. 특히 투·개표소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전기나 가스 시설물의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하고, 건물 관계자에게 119 신고·초기 대응 요령 교육을 실시한다. 예방 순찰을 실시해 24시간 감시체계를 구축하고, 소방관서장 중심의 현장 지휘 체계도 확립한다. 또 투표함 도착 전부터 개표 종료까지 전국 254개 개표소에 소방차 464대와 소방 인력 2천193명을 현장 배치하기로 했다. 이밖에 ▲ 투·개표소 주변 소방 출동로 확인 ▲ 실시간 상황전파 체계 구축 ▲ 선거관리위원회·경찰과 비상연락체계 유지 등 유사시 신속 대응에 빈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 경기뉴스매거진 ]
전국 최대 규모의 수제맥주 축제를 향한 오산의 도전, 제12회 ‘야맥축제’가 막을 올린다. 오산시는 오는 6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오색시장 일대에서 ‘제12회 야맥축제’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모두와 함께하는 With~ 야맥축제’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전국 브루어리와 지역 상인, 참가자, 공연팀이 함께 만드는 참여형 문화축제로 기획됐다. 야맥축제는 전국 26개 브루어리가 참여해 300여 종의 수제맥주를 선보이며, 먹거리 부스와 플리마켓, 공연 등 다채로운 콘텐츠가 어우러져 오색시장을 축제의 중심으로 물들일 예정이다. 올해는 그동안 행사구역으로 포함되지 않았던 거리까지 무대를 확장해 침체된 상권에도 활력을 불어넣는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축제장은 단순한 소비 공간을 넘어, 관람객이 직접 꾸미는 대형 설치물과 거리 예술 요소가 더해진 ‘참여형 공간’으로 변신한다. 상가별 스탬프 투어, 로컬 소상공인 홍보존 등 상생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되며, 지역 경제와 문화가 어우러지는 도시형 축제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할 방침이다. 현충일에는 국군장병·경찰·소방관 대상 감사 이벤트가 마련된다. 신분 인증 시 할인쿠폰이 제공되며, 행사장 곳곳에 소형 태극기도 게
오산시 보건소는 오는 6월 1일부터 시민들의 야간 의약품 구매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공공심야약국’을 1곳을 지정, 연중무휴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29일 오산시 보건소에따르면 ‘공공심야약국’은 의료접근성이 취약한 휴일 및 심야시간대 의약품 구입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365일 연중무휴 운영하는 약국이다. 오산시의 공공심야약국은 ‘센느약국’으로 지정됐으며, 매일 밤 8시부터 11시까지(20:00~23:00) 운영된다. 시민들은 해당 약국에서 전문약사의 복약지도, 의약품 구매 및 전화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그 동안 오산시에는 심야나 휴일에 문을 여는 약국이 없어 경증 증상에도 응급실을 이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시는 오산시약사회와 협력하여 센느약국을 공공심야약국으로 지정했으며, 향후 시민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약국과의 유기적인 소통과 운영 점검을 지속할 계획이다. 오산시 보건소 관계자는 “공공심야약국 운영을 통해 시민의 야간 의약품 접근성을 높이고, 의약품 오남용 예방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민의 건강과 편의를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경기뉴스매거진 ]
전 세계 수백만 축구팬들이 가장 중요한 유럽 클럽 경기를 앞두고 이 상징적인 록 밴드의 놓칠 수 없는 공연을 보기 위해 채널 고정 뮌헨 , 2025년 5월 31일 -- #PEPSIKICKOFFSHOW – 글로벌 슈퍼스타 린킨 파크(LINKIN PARK)가 펩시(Pepsi)가 후원하는 올해의 UEFA 챔피언스리그(UEFA Champions League) 결승전 개막 쇼가 열린 뮌헨 풋볼 아레나(Munich Football Arena)에서 특별한 헤드라인 공연을 선보였다. 세계에서 가장 상징적인 록 밴드 중 하나인 린킨 파크는 가장 중요한 유럽 클럽축구 경기가 시작하기 전에 라이브 공연을 펼쳤다. 많은 기대를 모은 이 공연은 경기장에 모인 수천 명의 관중은 물론 전 세계에서 시청한 수백만 명에게도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겼다. 펩시가 후원하는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개막 쇼는 파리 생제르망(Paris Saint-German)과 FC 인테르나치오날레 밀라노(FC Internazionale Milano) 간 역사적인 대결을 앞두고 매진 관중 앞에서 열렸다. 린킨 파크는 팬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