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뉴스매거진 ] 오사카, 일본 2025년 4월 15일 -- 2025 오사카•간사이 엑스포(Expo 2025 Osaka Kansai Japan) 공식 개막에 맞춰 4월 13일 중국관(China Pavilion) 개관식이 개최됐다. 개관식에는 중국과 일본의 정•재계 인사 및 중국관 참여•건설 측 대표가 모여 공식적인 전시 운영의 본격적인 시작을 기념하는 시간을 가졌다. 개관 당일 중국관에서는 중•일 우호를 기념하는 무용극 '따오기(Crested Ibis)'와 전통 사자춤 공연이 펼쳐졌다. 이 공연에는 인적•문화적 교류를 통해 평화와 우정을 이루고자 하는 중국의 진심 어린 바람이 담겨있었다. 중국관은 약 3천509㎡ 규모 부지에 조성됐으며, 이는 2025 오사카 엑스포에 참여한 해외 국가가 자체적으로 건설한 전시관 중 최대 규모이다. 전시관 건축 디자인은 중국의 고대 문화 매개체인 '죽간(竹簡•글을 쓸 때 사용한 대나무 조각)'에서 영감을 받아, 대나무, 한자, 서책 두루마리 등 풍부한 의미를 지닌 문화적 상징이 독창적으로 융합됐다. 중국관 전시는 '인간과 자연의 생명 공동체를 위한 삶의 터전 구
– ITB Berlin 2025에서 주력 제품 RIA 1.0 성공적 출시…150여 기업 고객 확보 - 복잡한 호스피탈리티 업계 요구사항, AI 통해 완전 자동화 처리 및 프로세스 단축 베를린, 독일 2025년 4월 14일 -- AI 기반 여행 솔루션 기업 리아드코퍼레이션(대표 이병주)이 자사의 호텔 예약 AI 솔루션 리아(RIA) 1.0을 글로벌 출시했다. 리아드코퍼레이션(이하 리아드)은 지난 3월 4일부터 3일간 세계 최대 규모의 여행 박람회 중 하나인 ITB 베를린 2025에 참가, 리아 1.0을 처음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특히, 리아드가 마련한 부스에는 행사 기간 동안 300여 명 이상의 업계 관계자들이 방문, 150여 개에 달하는 기업 고객을 확보하는 등 리아드의 기술력에 큰 관심을 보였다. 리아 1.0은 여행사 및 기업 고객이 복잡한 단체 호텔 예약 요구를 AI로 자동화해 처리하는 플랫폼이다. 리아1.0은 소규모 그룹을 위한 직접 예약 뿐만 아니라 맞춤형 단체 요청도 AI를 통해 처리하며, 모든 과정이 사람의 개입 없이 완전 자동화했다. 무엇보다 대규모
뉴욕, 2025년 4월 11일 -- 중동에서 고급 복합용도 개발 사업을 확대해 온 노부 호스피탤리티(Nobu Hospitality)가 노부 호텔, 레스토랑, 레지던스 무스카트(Nobu Hotel, Restaurant, and Residences Muscat) 개발 사업을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신규 사업은 노부 호스피탤리티의 지속적인 진화를 반영해 호텔, 고급 레지던스, 생활 편의시설을 한데 결합한 독특한 복합 단지를 건설할 예정이다. Introducing Nobu Hotel, Restaurant, & Residences Muscat 이번 사업은 노부 호텔, 레스토랑, 레지던스 알 마르잔 아일랜드(Nobu Hotel, Restaurant, and Residences Al Marjan Island)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발표에 이은 파트너사 에네보리아 개발(Enevoria Development)과의 두 번째 협업이다. 이 사업은 오만 정부의 관광 개발 기관인 오만관광개발공사(Oman Tourism Development Company, OMRAN 그룹)와의 협업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n
[ 경기뉴스매거진 ] 상하이 2025년 4월 11일 -- 4월이 되면 일본에서는 세계적인 수준의 첨단 기술과 혁신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국제 전시회가 열려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된다. 관광 콘텐츠가 점점 다양해지면서 일본은 글로벌 대표 여행지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UnionPay International)은 일본 전역에서 결제망과 서비스를 확대하며, 해외 관광객에게 더 안전하고 편리한 결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이 같은 성장세는 일본을 찾는 관광객 수가 기록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점에서도 확연히 드러난다. 2025년 2월 일본은 전년 동기 대비 16.9% 증가한 약 326만 명의 외국인 방문객을 맞이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인바운드 시장에서는 한국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으며, 그 뒤를 중국이 이었다. 2024년 한 해 동안 외국인 관광객의 일본 내 소비액은 총 8조 1400억 엔에 달했으며, 주요 지출 항목은 숙박(2조 7400억 엔), 쇼핑(2조 4000억 엔), 식음료(1조 2000억 엔) 순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수치는 인바운드 관광이 일본 경제에 상당한 기여를 하고 있으며,
싱가포르 2025년 4월 9일 -- 활력 넘치는 싱가포르의 중심지 마리나 베이 지역과 중심 업무 지구에 자리잡은 Pan Pacific Singapore 세련미와 우아한 서비스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호텔입니다. MICE(Meeting, Incentives, Conferences, and Exhibitions)를 위한 탁월한 선택인 이곳은 안목 있는 비즈니스 여행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맞춤형 시설과 서비스를 자랑합니다. Melvin Lim 싱가포르 퍼시픽 호텔 총지배인은 "1986년 개관 이래 Pan Pacific Singapore은 마리나 베이 지역의 선구적인 럭셔리 호텔 중 하나로 유서 깊은 유산을 쌓아왔습니다. 우아하게 디자인된 790개 객실을 갖춘 호텔은 전 세계 지도자 모임과 권위 있는 행사 개최지로 선호하는 장소로 발돋움했고 MICE를 위해 최첨단 시청각 기술과 혁신적인 다이닝 경험을 갖춘 회의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3개 층에 걸쳐 있는 2329제곱미터에 달하는 넓은 공간은 우리 호텔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걸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다"라고 강조 하
전 아시아 마일즈(Asia Miles) CEO, 로열티 생태계 확장과 파트너십 기회 확대 이끈다 뉴욕 2025년 4월 9일 -- 4월 8일 서비스형 로열티 분야의 글로벌 선두 기업 아센다(Ascenda)가 폴 스미튼(Paul Smitton)을 국제 파트너십 부분 사장으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스미튼 사장은 아센다의 상업 전략을 총괄하고, 파트너사를 위한 새로운 가치 창출 기회를 발굴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스미튼 신임 사장은 캐세이퍼시픽(Cathay Pacific)에서 여행 및 라이프스타일 분야 최고의 리워드 프로그램인 아시아 마일즈를 이끌며, 1200만 명 이상의 회원과 800개 이상의 글로벌 파트너 네트워크를 총괄한 경력을 갖고 있다. 또한 캐세이퍼시픽 재직 중 마스터카드(Mastercard) 아시아 태평양 자문위원회 위원으로도 활동했다. 그의 리더십 아래 아시아 마일즈는 파트너 네트워크를 대폭 확장하고, 마스터카드, 스탠다드차타드(Standard Chartered), 메리어트 본보이(Marriott Bonvoy) 등 주요 글로벌 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성사시켰다. 또한 여러
[ 경기뉴스매거진 ] 정저우, 중국 2025년 4월 8일 -- 2025년 3월 31일 을사년, 중국 중부 허난성 정저우시 신정에서 황제(黃帝)를 기리는 조상 제례가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세계 각국에서 모인 화교들은 황제의 고향에 모여 국가의 번영과 세계 평화에 대한 공동의 염원을 함께 기원했는데 이번 행사는 중국 문명의 조상을 기리는 '같은 뿌리, 같은 조상, 같은 기원(Same Root, Same Ancestor, Same Origin)'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중국 고고학회(Chinese Archaeological Society) 전 회장 겸 허난성 문화재 고고학 연구소(Henan Provincial Institute of Cultural Relics and Archaeology) 소장 왕웨이(Wang Wei) 는 "황제는 중화 문명의 기원을 상징한다"면서 "일련의 고고학적 발견으로 황제 시대가 문명의 기원부터 초기 형성까지 아우르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천린춘(Chen Linchun) 조상 제례 총책임자는 이 제례에 허난 문명의 코드가 담겨있다고 말했는데 이는 정한
[ 경기뉴스매거진 ] 두장옌, 중국 2025년 4월 6일 -- 2025 두장옌 방류제(2025 Dujiangyan Water-Releasing Festival)가 국내외 1100명 이상의 귀빈과 관광객이 참석한 가운데 4월 4일 중국 쓰촨성 두장옌에서 개막했다. 이 연례 축제는 기원전 256년 진나라(기원전 221-206년) 시기 촉나라(현 쓰촨성)의 태수였던 리빙(Li Bing)이 두장옌 관개 시스템을 건설하기 시작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1000년 넘게 이어져 온 전통이다. 현존하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관개 조직 중 하나인 이 조직 덕분에 청두 평원(Chengdu Plain)은 홍수와 가뭄 피해를 견디며 '풍요의 땅'이라는 명성을 얻었다. 현재 이 시스템은 쓰촨성 내 8개 도시와 41개 현에 걸쳐 약 77만 헥타르의 농지를 관개하고 있다. 고대에는 노동자들이 겨울철에 돌을 채운 대나무 우리와 '마차(macha)'라는 나무 삼각틀을 사용해 민장강(Minjiang River) 물을 가로막았다. 이렇게 강물을 막으면 강 수로를 준설하고 제방을 보강할 수 있었다. 봄이 오면 노동자들은 마차를 철거해 강물을
[ 경기뉴스매거진 ] 시드니 2025년 4월 4일 -- '인플루언서'라는 용어가 생기기 훨씬 전부터 세계적인 영향력을 행사해 온 마사 스튜어트(Martha Stewart)가 비비드 시드니(Vivid Sydney)에 합류해 스페셜 '인 컨버세이션(In Conversation)' 행사를 갖는다. 이번 행사에서 마사는 자신의 특별한 커리어와 개인 브랜드의 진화, 음식, 디자인, 홈 라이프의 변화하는 모습을 되돌아볼 예정이다. 또한, 대중문화 속에서 남긴 기억에 남는 순간들, 그리고 40년 넘게 꾸준히 영향력을 유지해 온 비결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도 나눌 계획이다. 마사는 "지난 몇 년 동안 호주를 여행하면서 멋진 추억을 만들었기에, 비비드 시드니를 계기로 다시 방문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토크는 재미있고 진솔한 이야기로, 제 삶과 경력의 많은 측면을 다룰 예정이다. 여행 중엔 늘 영감을 얻고 싶어 하는 편이라, 시드니가 어떤 영감을 줄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인 컨버세이션 위드 마사 스튜어트(In Conversation with Martha Stewart)는 5월
[ 경기뉴스매거진 ] 홍콩 2025년 4월 3일 -- 더 페닌슐라(The Peninsula) 브랜드는 1928년부터 지금까지 전통, 화려함, 혁신, 서비스의 우아한 조화를 상징해 왔다. 홍콩 국제공항(Hong Kong International Airport)에 있는 더 페닌슐라 부티크(The Peninsula Boutique)를 방문해 보길 바란다. 이번에 새롭게 단장한 이 부티크에서 더 페닌슐라의 유산과 홍콩의 정신을 담아 정성스럽게 선별한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다. 가이 리델(Guy Riddell) 페닌슐라 머천다이징 리미티드(Peninsula Merchandising Limited) 상무이사는 "더 페닌슐라는 전 세계 여행자들에게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해온 풍부한 역사를 자랑한다"면서 "고객들이 더 페닌슐라만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는 부티크를 새롭게 단장해 공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2021년 5월 더 페닌슐라 홍콩(The Peninsula Hong Kong) 플래그십 스토어 리노베이션에 이어 이번에 새롭게 리노베이션된 공항 부티크는 런던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