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뉴스매거진 ] 칭다오, 중국 2025년 2월 19일 -- 글로벌 가전제품 및 소비자 가전 브랜드인 하이센스(Hisense)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재확인했다. 국제적인 시장조사기관 옴디아(Omdia)의 자료에 따르면 2024년 하이센스의 글로벌 TV 출하량은 2914만 대에 달해 글로벌 시장 점유율 14%를 차지했다. 하이센스는 2022년부터 2024년까지 7년 연속 글로벌 TV 출하량 2위 자리를 지켜왔다. 또 7년 연속 성장세를 기록한 TV 제조업체는 하이센스가 유일하다. 하이센스는 대형 스크린 TV 시장에서 글로벌 리더로서 입지를 다져왔다. 75인치 이상의 TV 출하량에서 19.8%의 시장 점유율을 올리며 세계 1위를 차지했다. 초대형 TV 부문에서도 98인치 이상 모델은 30.3%, 100인치 이상 모델은 58.8%라는 압도적으로 높은 시장 점유율을 각각 기록하며 세계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시장조사업체인 GFK와 서카나(Circana)에 따르면 하이센스 TV는 일본, 호주, 남아프리카, 슬로베니아 등 여러 국가에서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하이센스가 치열한 경쟁을 뚫고 이처럼 시장에
[ 경기뉴스매거진 ] 일본 인기 보이 밴드 킹앤프린스, 매혹적인 해외 공연 선보여 타이베이, 2025년 2월 5일 -- 전 세계 중국인 커뮤니티와 함께 설날을 축하하는 '2025 TTV 슈퍼스타' 행사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유명 중국 가수들과 세계적인 슈퍼스타들은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일본의 인기 보이그룹 King & Prince는 슈퍼스타를 위한 특별한 무대를 준비해 멀리서도 뜨거운 에너지를 선사했다. 또한 한국 걸그룹 케플러와 유명 아티스트 백호는 글로벌 중국인 커뮤니티와 함께 뱀의 해를 맞이하며 매력적인 무대로 관객을 사로잡았다. TTV에서 제작하는 설날 특집 프로그램 슈퍼스타는 레드팀과 화이트팀이 펼치는 팀 대항 노래 경연으로, 매년 세계적인 스타들을 초대해 화려한 무대를 선보인다. 올해는 일본의 인기 보이그룹 King & Prince가 2025 TTV 슈퍼스타를 위해 일본에서 특별 무대를 준비했다. 몽환적인 흰색 의상을 입은 두 멤버는 '신데렐라 걸(シンデレラガール)'과 'moooove!!' 등 히트곡 무대를 선보였다. King & Prince는 슈퍼스타 출연을 통해 더 많은 팬
[ 경기뉴스매거진 ] 선전, 중국 2025년 2월 1일 -- 1월 28일 열린 2025년 CCTV 춘절 갈라가 전통과 최첨단 기술이 조화를 이루며 전 세계 관객을 매료시켰다. 오랫동안 CCTV의 기술 파트너 역할을 해온 유니루민(Unilumin)이 이번에도 다시 최첨단 LED 디스플레이 솔루션과 혁신적인 디지털 콘텐츠로 숨이 멎을 듯한 무대 시각 효과를 연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다. 한계를 뛰어넘는 AR, XR, 3D 시각 효과 유니루민의 기술은 AI, XR, 디지털 트윈, 가상 프로덕션(VP) 기술을 매끄럽게 통합해 무대의 물리적 한계를 확장시켰다. 오프닝 공연인 루이 댄스(Ruyi Dance)에서는 AR로 구현된 황금뱀이 등장해 역동적인 시각적 스펙터클을 연출했다. 이렌(Yi Ren)에서는 유니루민의 UE(unreal engine) 기반 특수 효과가 무용과 기술을 융합해 무용수의 움직임을 시적인 물결로 전환했다. 유니루민의 무안경(glasses-free) 3D 디스플레이는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강화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Alibaba Cloud) 섹션에서는 심우주를 테마로 한 시각적 효과를 통
[ 경기뉴스매거진 ] 멜버른, 호주 2025년 1월 24일 -- 세계 최고의 그랜드 슬램 테니스 토너먼트 중 하나인 호주 오픈(Australian Open, 이하 'AO')이 1월 6일부터 멜버른 파크(Melbourne Park)에서 진행되고 있다. 글로벌 가전 및 소비자 전자제품https://www.haier.com/global/ 선도 기업 하이얼(Haier)[https://www.haier.com/global/ ]은 2025년부터 2027년까지 AO 및 써머 오브 테니스(Summer of Tennis) 이벤트의 공식 TV 및 가전제품 후원사로서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이번 협력은 하이얼과 AO의 첫 번째 파트너십으로 혁신, 지속 가능성 및 소비자 경험 향상의 장기적인 약속에 대한 신호탄을 올렸다. 하이얼과 호주 오픈: 비전과 가치를 공유하는 완벽한 조합 하이얼 AO의 첫 파트너십은 탁월함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 소비자 중심의 접근 방식, 지속 가능성에 대한 헌신이라는 공통 가치를 구현한다. 가전제품 부문에서 하이얼의 기술 리더십과 AO가 전 세계 수백만 팬들에게 세계적 수준의 퍼포먼스와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는 모습
[ 경기뉴스매거진 ] -- 디스플레이 혁신과 스마트 홈 솔루션으로 수상 라스베이거스 2025년 1월 16일 -- 선도적인 소비자 가전 브랜드이자 세계 2위 TV 브랜드인 TCL 일렉트로닉스(TCL Electronics)가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5에서 여러 상을 수상하며 디스플레이 혁신과 스마트 홈 솔루션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입증했다. 특히 TCL 50 PRO NXTPAPER 5G 스마트폰은 모바일 기기, 액세서리 및 앱 부문에서 권위 있는 'CES 2025 혁신상(CES 2025 Innovation Award)'을 수상했다. 또한 TCL은 2024-2025 글로벌 톱 브랜드 어워드 시상식에서 TV와 에어컨부터 세탁기까지 다양한 제품군에서 총 6개의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TCL Premium QD-Mini LED TV X11K는 탁월한 시각적 디테일과 선명도 및 깊이감으로 '미니 LED 디스플레이 기술 혁신상(Mini LED Display Technology Innovation Award)'을 수상했다. FreshIN 시리즈 에어컨은 '스마트 프
[ 경기뉴스매거진 ] -- DEEBOT X8 PRO OMNI, 여러 권위 있는 상 수상 영예 라스베이거스 2025년 1월 10일 -- 에코백스 로보틱스(ECOVACS ROBOTICS)가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5'에서 글로벌 시장에 로봇 청소기 DEEBOT X8 PRO OMNI의 첫선을 보였다. 이 로봇 청소기는 업계 최초로 적용된 혁신적인 기능으로 청소의 기준을 새롭게 제시한다. DEEBOT X8 PRO OMNI는 에코백스 최초의 초고압과 고속 실시간 자동 세척이 가능한 청소 기술인 '오즈모 롤러 즉시 자동 세척 물걸레 기술(OZMO ROLLER Instant Self-Washing Mopping Technology)'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트루엣지(TruEdge) 2.0 적응형 모서리 청소(Adaptive Edge Cleaning) 및 AIVI 3D 3.0 옴니 어프로치(Omni-Approach) 기술을 통합하여 모서리까지 말끔하게 청소할 수 있다. 획기적인 오즈모 롤러 즉시 자동 세척 물걸레 기술로 교차 오염에 대한 두려움 영원히 없애 에코백스의
[ 경기뉴스매거진 ] 선전, 중국 2025년 1월 10일 -- 화웨이가 '미래의 길을 함께 충전하다(Jointly Charging the Road Ahead)'를 주제로 2025년 예상되는 '충전 네트워크 산업의 10대 트렌드'를 발표했다. 왕즈우 화웨이 스마트 충전 네트워크 도메인(Huawei Smart Charging Network Domain) 사장은 2025년 충전 네트워크 산업에서 기대되는 10대 트렌드를 산업 발전 방향과 기술 발전 경로라는 관점에서 종합적으로 분석해 제시했다. 그는 "전기자동차(EV)가 다시 한번 기대 이상의 발전을 이뤄냈다"면서 향후 10년 안에 전 세계 전기차 운행 대수가 4억 8000만 대에 이를 것으로 추정했다. 그는 이어 "우리는 이미 포괄적인 전기화 시대에 살고 있으며, 앞으로 화웨이는 파트너 및 고객과 협력하여 모든 상황에서 초고속 충전을 가속화할 것"이라면서 "전기차의 보급이 확산하는 흐름 속에서 미래의 길을 함께 충전하자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트렌드 1: 고품질 개발 충전
[ 경기뉴스매거진 ] 창사, 중국 2025년 1월 10일 -- 줌라이언(Zoomlion Heavy Industry Science & Technology Co., Ltd., 1157.HK)이 줌라이언 스마트 산업 도시 모바일 크레인 기계 단지(Mobile Crane Machinery Park)의 옥상 분산형 태양광 발전(PV)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그리드에 연결돼 완전한 태양광 발전 통합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이 이정표를 통해 스마트 산업 도시 내의 모든 단지는 이제 전적으로 녹색 에너지로 운영되며 업계의 지속 가능성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설정했다. 줌라이언 스마트 산업 도시의 분산형 PV 시스템은 콘크리트, 이동식 크레인, 토공 기계, 고소 작업 플랫폼 등 4개의 주요 단지에 걸쳐 있다. 전체 설치 면적이 40만 제곱미터에 달하는 이 태양광 발전 시스템은 현재 총 85MWp의 용량을 자랑하며 연간 전기 생산량은 6560만 kWh에 달한다. 이는 표준 석탄 21500톤을 절감하고 연간 65400톤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것과 같은 효과로, 에너지 절감 및 저탄소 개발에 대한 줌라이온의 노력을 강조한다. 줌라이언 스마트
[ 경기뉴스매거진 ] 라스베이거스 2025년 1월 9일 -- 선도적인 소비자 가전 브랜드이자 세계 2대 TV 브랜드인 TCL 일렉트로닉스(TCL Electronics)가 8일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인 'CES 2025'에서 다양한 디스플레이 기술을 선보였다. ▲QD-Mini LED TV ▲전문 모니터 ▲차량용 디스플레이 ▲휴대폰 ▲태블릿 ▲스마트 워치 ▲스마트 프로젝터 ▲RayNeo 증강현실(AR) 안경 등과 관련된 기술이다. TCL은 또 새로운 제품 카테고리 내 최신 인공지능(AI) 성과와 포괄적인 스마트 홈 생태계를 공개함으로써 소비자가 더 스마트하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영위하게 하고 전 세계에 더 위대한 영감을 불어넣겠다는 약속을 재확인했다. 디스플레이 기술 혁신 TCL가 주도해온 디스플레이 혁신을 대표하는 제품은 플래그십 TCL X11K QD-Mini LED TV이다. 이 모델은 1만 4000개가 넘는 로컬 디밍 존을 통해 놀라운 선명도와 시각적 정확성을 제공하며 홈 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TCL의 전영역 헤일로 제어 기술(All-domain Halo Control Technology)
[ 경기뉴스매거진 ] 칭다오, 중국 2025년 1월 8일 -- 글로벌 소비자 가전 및 가전제품 분야의 선두 브랜드인 하이센스(Hisense)가 FIFA와 함께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FIFA 클럽 월드컵 2025™ 트로피의 새로운 디자인을 CES에서 처음으로 공개했다. 이를 통해 참석자들은 이 획기적인 트로피 디자인을 가까이에서 볼 기회를 가졌다. 하이센스는 FIFA 클럽 월드컵 2025™의 첫 번째 공식 파트너로서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 분야에서 리더십을 공고히 하며 세계 무대에서 전략적 입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혁신적인 FIFA 클럽 월드컵 2025™ 트로피는 미래를 상징하며 과거로부터 영감을 받아 희망, 우수성, 자부심을 기념하는 것으로, 아름다운 경기를 향한 열정으로 하나 된 모든 클럽과 선수, 팬들의 여정을 나타내고 있다. 이러한 정신은 전 세계 고객과 시청자에게 탁월한 고품질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하이센스의 약속과 밀접하게 맞닿아 있다. 데이비드 골드(David Gold) 하이센스 인터내셔널 부사장 겸 하이센스 미주 사장은 "오늘 FIFA 클럽 월드컵 2025™ 트로피 공개는 클럽 축구의 정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