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뉴스매거진 ] 선전, 중국 2025년 4월 14일 -- 전 세계 사용자 수가 2000만 명이 넘는 혁신적인 휴대용 조명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오라이트(Olight)가 창립 18주년을 맞아 3종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또한 사용자와 그들이 신뢰할 수 있는 빛의 동반자 사이의 끈끈한 유대감을 기념하는 글로벌 스토리텔링 캠페인을 시작했다. 마비스 샤오(Mavis Xiao) 오라이트 CMO는 "훌륭한 제품은 순간을 창조하지만, 훌륭한 커뮤니티는 유산을 만든다"고 말했다. 18주년 기념일 캠페인: '나의 첫 번째 오라이트' '나의 첫 번째 오라이트(My First Olight)' 캠페인은 2025년 3월 28일부터 4월 28일까지 진행된다. 오라이트는 캠페인 기간 동안 팬들이 커뮤니티와 블로그 플랫폼을 통해 #My1stOlight 해시태그를 붙여 자신의 첫 번째 오라이트 제품에 대한 개인적인 이야기와 기억에 남는 순간을 공유해줄 것을 요청하고 있다. 그러자 자신이 추천하자 경찰서 동료들 모두가 오라이트 제품을 쓰게 됐다는 한 신참 경찰관 이야기부터 3세대에 걸쳐 6대 이상의 제품을 선물했다는
[ 경기뉴스매거진 ] 광저우, 중국 2025년 4월 12일 -- 세계 최대 규모의 무역 행사 중 하나인 제137회 중국 수출입 박람회(이하 '캔톤페어(Canton Fair)')가 4월 15일부터 5월 5일까지 중국 광저우에서 개최된다. 개막을 앞두고 중국 상무부(China's Ministry of Commerce)가 주최한 기자회견에서 이번 박람회의 주요 하이라이트가 공개됐다. 올해 박람회는 약 155만 제곱미터 규모의 전시 공간에서 진행되며, 약 7만 4000개의 부스를 갖추고, 3만 1000여 개 전시업체를 맞이할 예정이다. 특히 국가관(National Pavilion) 참가업체 수는 이전 박람회보다 900곳 증가해 사상 처음으로 3만 곳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제137회 캔톤페어는 한층 더 다양한 전시 주제 범위로 '첨단 제조(Advanced Manufacturing)', '고품질 가정생활(Quality Home Life)', '더 나은 삶(Better Life)'이라는 세 가지 별도의 테마를 중심으로 3단계에 걸쳐 진행된다. 전체 박람회는 총 55개 전시 섹션과 172개 제품 구역으로 구성된다. 특히 1단계 전시에서는
[ 경기뉴스매거진 ] 광저우, 중국 2025년 4월 9일 -- 제55회 중국 광저우 국제가구박람회(China International Furniture Fair, 이하 'CIFF 광저우 2025')가 3월 31일 규모와 참가자 수에서 새로운 기록을 세우면서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올해 박람회는 '디자인이 이끄는 힘(Powered by Design)'이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85만 제곱미터의 넓은 공간에서 성대하게 열렸으며, 참가 업체 수, 방문객 수, 국제적 참여도 측면에서 놀라운 성장을 이루었다. 역대 최다인 4900여 개 전시 업체가 참여해 8일간 열린 행사 기간 동안 187개 국가와 지역에서 36만 3825명의 전문 방문객이 참가했다. 특히 해외 방문객 수는 5만 6794명으로 2024년 기록한 최고치에 비해 10.91% 증가하는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홈 퍼니처 전시회에서는 미적 감각이 돋보이는 혁신적인 디자인, 스마트 수면 기술, 야외 생활용 가구가 소개됐다. 행사에서는 지속 가능한 재료와 지능형 홈 솔루션 등 새롭게 부상하는 트렌드를 집중적으로 조명하면서 현대적인 디자인이 전통적인 장인 정신과 어떻게 조화를 이루는지를
[ 경기뉴스매거진 ] -- 에코백스 로보틱스 로봇 청소기 DEEBOT, 매터 지원으로 더욱 원활한 스마트 홈 제어 가능 쑤저우, 중국 2025년 4월 8일 -- 서비스 로봇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에코백스 로보틱스(ECOVACS ROBOTICS)가 자사의 로봇 진공청소기 DEEBOT을 매터(Matter) 생태계에 통합하면서 스마트 홈 기술 통합에 중대한 진전을 이뤘다. 중국에서 10년 동안 로봇 청소기 시장을 이끌어온 에코백스는 플랫폼 간 연결, 제어, 자동화를 더욱 간편하고 매끄럽게 구현하고 있다. 글로벌 표준 단체인 CSA(Connectivity Standards Alliance)가 개발한 범용 스마트 홈 표준인 매터는 브랜드가 서로 다른 기기들이 원활하게 연동될 수 있게 하여 호환성 장벽을 제거한다. 향상된 상호 운용성, 강력한 보안, 간편한 설정을 통해 로컬이든 클라우드든 어디서 제어하건 더 스마트하고 신뢰할 수 있는 스마트 홈 경험을 선사한다. 에코백스의 글로벌 라인업인 DEEBOT X2, X2 Combo, T50, T50 Max, X8 은 매터 1.4의 지원을 받는다. 해당 모델에 지원 기능 업데이트는 단계
-- 휴머노이드 로봇 XMAN-R1과 최신 KLEENBOT 모델 출시 상하이 2025년 4월 1일 -- 자율주행 서비스 로봇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키논 로보틱스(KEENON Robotics)가 KLEENBOT 시리즈의 최신 모델인 C40, C55, C20과 함께 휴머노이드 로봇 XMAN-R1을 공식 출시했다. 이번 출시는 키논의 다중 서비스 로봇 솔루션 개발의 중요한 이정표로, 다양한 비즈니스 요구에 대한 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키논은 사람과의 상호작용을 위해 설계된 휴머노이드 로봇부터 다중 시나리오에서 효과적인 청소를 지원하는 로봇에 이르기까지 최신 로봇 제품들을 통해 산업 전반에 걸쳐 서비스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사람과 협업하는 휴머노이드 로봇, XMAN-R1 새롭게 출시된 XMAN-R1은 사람들과 자연스럽게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휴머노이드 로봇이다. 이 로봇은 DINERBOT T10, KLEENBOT C30, KEENON S100 등 키논의 기존 로봇들과 협업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으며, 다양한 상업 환경에서 작업 조정 능력을 극
[ 경기뉴스매거진 ] 칭다오, 중국 2025년 3월 30일 -- 글로벌 가전제품 및 소비자 가전 브랜드를 선도하는 기업인 하이센스(Hisense)가 오늘 새로운 ULED MiniLED U7 시리즈 TV를 출시했다. 게이머와 스포츠 애호가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MiniLED PRO 기술은 표준 LED에 비해 향상된 디테일로 더 밝고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하며, 뛰어난 트루 블랙과 밝기를 구현한다. 100인치 이상 TV 부문 세계 1위 브랜드인 하이센스는 U7 시리즈 TV를 통해 사람들이 더 나은 삶을 누리고, 연결되며, 소중한 순간을 더욱 즐길 수 있도록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U7 시리즈 TV를 시청하면 몰입감 넘치는 감동을 경험할 수 있다. 뛰어난 명암비와 밝기로 모든 장면이 생생하게 살아난다. 이번 신제품은 전작보다 더 높은 최대 밝기와 더 많은 로컬 디밍 존을 갖춰 HDR 효과를 극대화한다. 정밀한 백라이트 제어를 통해 어두운 장면과 밝은 장면 모두 디테일을 또렷하게 표현한다. 또한 하이센스의 첨단 Hi-View AI 엔진 PRO를 탑재해 작년 모델 대비 1.6배 빠른 CPU, 2.2배 빠른 GPU, 1.5배 빠른 NPU 성
[ 경기뉴스매거진 ] 광저우, 중국 2025년 3월 30일 -- 오는 4월 15일 광저우에서 개막하는 제137회 캔톤페어(Canton Fair)가 3월 18일과 19일 홍콩과 마카오에서 각각 한 차례씩 홍보 콘퍼런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국제 무역 교류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는 동시에 웨강아오(광둥•홍콩•마카오) 대만구(Greater Bay Area) 내 컨벤션 및 전시 산업 발전에 기여했다. 장시홍(Zhang Sihong) 중국 대외무역센터(China Foreign Trade Centre) 부주임은 캔톤페어를 오랫동안 지원해준 홍콩과 마카오 재계에 진심으로 감사를 표하면서 다가오는 제137회 캔톤페어에 대한 최신 소식을 공유했다. 홍콩 봄 리셉션과 캔톤페어 프로모션 콘퍼런스(Hong Kong Spring Reception and Canton Fair Promotion Conference)에는 홍콩 무역산업부(Trade and Industry Department), 홍콩 상공회의소 6곳, 외국 상공회의소 21곳, 대형 다국적 기업 17곳, 홍콩 입법회(Legislative Council) 위원단, 전시
[ 경기뉴스매거진 ] 광저우, 중국 2025년 3월 14일 -- 제55회 중국 광저우 국제가구박람회(China International Furniture Fair, 이하 'CIFF 광저우 2025')가 2025년 3월 18일부터 21일까지와 3월 28일부터 31일까지 광저우 캔톤 페어 콤플렉스에서 2단계에 걸쳐 개최된다. CIFF 광저우 2025에선 4700개 이상의 브랜드가 총면적 85만평방미터에 달하는 90개 전시홀에서 자사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전 세계 최대 규모의 홈퍼니싱 전시회로, 다양한 제품과 전문 지식을 선보인다. 홈퍼니싱, 오피스 및 상업 공간, 그리고 CIFM/인터줌 광저우 등 세 가지 주요 브랜드 전시회가 열리며,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산업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수직적 세분화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특히 해외 참가 브랜드가 514개로 이전 전시회 대비 25.7% 증가하는 등 해외 브랜드의 참가가 늘어나는 추세다. 박람회 기간 동안 이스트 디자인 쇼(East Design Show), CMF 트렌드 랩(CMF Trends LAB), 그린 이스트(Green East) 등 12개 주제의 디자인
[ 경기뉴스매거진 ] -- 매출 146억 달러, 잉여 현금 흐름 16억 달러로 증가 홍콩 2025년 3월 5일 -- 글로벌 무선 전동 공구, 실외 전력 장비, 바닥 관리 및 청소 솔루션 기업인 테크트로닉 인더스트리즈(Techtronic Industries Co. Ltd., 이하 'TTI' 또는 '그룹')(증권 코드: HK:0669, ADR 기호: TTNDY)가 2024년 12월 31일 마감된 회사 및 자회사의 감사 후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TTI는 2024년에 현지 통화 기준 6.8%, 신고 환율 기준 6.5% 성장한 146억 달러의 기록적인 매출을 달성했다. TTI의 주력 사업인 밀워키(MILWAUKEE)는 현지 통화 기준 11.6%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시장에서의 지배적 위치를 계속 확대해 나갔고, 료비(RYOBI) 역시 현지 통화 기준 6.4% 성장하며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 TTI는 2024년 현지 통화 기준 6.8% 증가한 미화 146억 달러의 매출과 미화 16억 달러의 기록적인 잉여 현금 흐름을 창출하는 등 뛰어난 재무 성과를 달성했다. 현지 통화 기준 주력 사업인 밀워키는 11.6%, 료비는 6.4% 성장
[ 경기뉴스매거진 ] 방콕, 2025년 3월 4일 -- 쭐랄롱꼰 대학교가 장애인의 자립적인 이동을 돕기 위해 설계된 혁신적인 로봇 슈트 엑소스켈레톤 휠체어(Exoskeleton Wheelchair)를 공개했다. 획기적인 기술은 쭐랄롱꼰 대학교 공학부의 부교수인 론나피 차이차오와랏 박사(Dr. Ronnapee Chaichaowarat)가 개발했으며, 기존 휠체어를 넘어서 걷고 움직이는 등 더욱 향상된 이동성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로봇 공학의 새로운 지평 쭐랄꽁론 대학교 출라팟-14 빌딩 9층에 위치한 로봇 연구실은 태국 및 해외 학생과 연구자들이 협력하여 최첨단 로봇 기술을 개발하는 허브 역할을 한다. 론나피 박사는 이 연구실을 학생들이 직접 실험을 통해 로봇을 제작하고 테스트하는 대안적 학습 공간으로 구상했다. 태국이 개발한 세계 최초 엑소스켈레톤 휠체어 '태국 아이언맨'이라는 별칭이 붙은 이 혁신적인 기술은 태국 연구진이 개발한 최초의 엑소스켈레톤 휠체어다. 기존 휠체어와 달리 사용자가 스스로 일어서고 걸을 수 있도록 변형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계단을 오르거나 대중교통을 더 쉽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