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뉴스매거진 ] 칭다오, 중국 2025년 2월 19일 -- 글로벌 가전제품 및 소비자 가전 브랜드인 하이센스(Hisense)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재확인했다. 국제적인 시장조사기관 옴디아(Omdia)의 자료에 따르면 2024년 하이센스의 글로벌 TV 출하량은 2914만 대에 달해 글로벌 시장 점유율 14%를 차지했다. 하이센스는 2022년부터 2024년까지 7년 연속 글로벌 TV 출하량 2위 자리를 지켜왔다. 또 7년 연속 성장세를 기록한 TV 제조업체는 하이센스가 유일하다. 하이센스는 대형 스크린 TV 시장에서 글로벌 리더로서 입지를 다져왔다. 75인치 이상의 TV 출하량에서 19.8%의 시장 점유율을 올리며 세계 1위를 차지했다. 초대형 TV 부문에서도 98인치 이상 모델은 30.3%, 100인치 이상 모델은 58.8%라는 압도적으로 높은 시장 점유율을 각각 기록하며 세계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시장조사업체인 GFK와 서카나(Circana)에 따르면 하이센스 TV는 일본, 호주, 남아프리카, 슬로베니아 등 여러 국가에서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하이센스가 치열한 경쟁을 뚫고 이처럼 시장에
[ 경기뉴스매거진 ] 일본 인기 보이 밴드 킹앤프린스, 매혹적인 해외 공연 선보여 타이베이, 2025년 2월 5일 -- 전 세계 중국인 커뮤니티와 함께 설날을 축하하는 '2025 TTV 슈퍼스타' 행사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유명 중국 가수들과 세계적인 슈퍼스타들은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일본의 인기 보이그룹 King & Prince는 슈퍼스타를 위한 특별한 무대를 준비해 멀리서도 뜨거운 에너지를 선사했다. 또한 한국 걸그룹 케플러와 유명 아티스트 백호는 글로벌 중국인 커뮤니티와 함께 뱀의 해를 맞이하며 매력적인 무대로 관객을 사로잡았다. TTV에서 제작하는 설날 특집 프로그램 슈퍼스타는 레드팀과 화이트팀이 펼치는 팀 대항 노래 경연으로, 매년 세계적인 스타들을 초대해 화려한 무대를 선보인다. 올해는 일본의 인기 보이그룹 King & Prince가 2025 TTV 슈퍼스타를 위해 일본에서 특별 무대를 준비했다. 몽환적인 흰색 의상을 입은 두 멤버는 '신데렐라 걸(シンデレラガール)'과 'moooove!!' 등 히트곡 무대를 선보였다. King & Prince는 슈퍼스타 출연을 통해 더 많은 팬
[ 경기뉴스매거진 ] 선전, 중국 2025년 2월 1일 -- 1월 28일 열린 2025년 CCTV 춘절 갈라가 전통과 최첨단 기술이 조화를 이루며 전 세계 관객을 매료시켰다. 오랫동안 CCTV의 기술 파트너 역할을 해온 유니루민(Unilumin)이 이번에도 다시 최첨단 LED 디스플레이 솔루션과 혁신적인 디지털 콘텐츠로 숨이 멎을 듯한 무대 시각 효과를 연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다. 한계를 뛰어넘는 AR, XR, 3D 시각 효과 유니루민의 기술은 AI, XR, 디지털 트윈, 가상 프로덕션(VP) 기술을 매끄럽게 통합해 무대의 물리적 한계를 확장시켰다. 오프닝 공연인 루이 댄스(Ruyi Dance)에서는 AR로 구현된 황금뱀이 등장해 역동적인 시각적 스펙터클을 연출했다. 이렌(Yi Ren)에서는 유니루민의 UE(unreal engine) 기반 특수 효과가 무용과 기술을 융합해 무용수의 움직임을 시적인 물결로 전환했다. 유니루민의 무안경(glasses-free) 3D 디스플레이는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강화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Alibaba Cloud) 섹션에서는 심우주를 테마로 한 시각적 효과를 통
[ 경기뉴스매거진 ] 멜버른, 호주 2025년 1월 24일 -- 세계 최고의 그랜드 슬램 테니스 토너먼트 중 하나인 호주 오픈(Australian Open, 이하 'AO')이 1월 6일부터 멜버른 파크(Melbourne Park)에서 진행되고 있다. 글로벌 가전 및 소비자 전자제품https://www.haier.com/global/ 선도 기업 하이얼(Haier)[https://www.haier.com/global/ ]은 2025년부터 2027년까지 AO 및 써머 오브 테니스(Summer of Tennis) 이벤트의 공식 TV 및 가전제품 후원사로서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이번 협력은 하이얼과 AO의 첫 번째 파트너십으로 혁신, 지속 가능성 및 소비자 경험 향상의 장기적인 약속에 대한 신호탄을 올렸다. 하이얼과 호주 오픈: 비전과 가치를 공유하는 완벽한 조합 하이얼 AO의 첫 파트너십은 탁월함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 소비자 중심의 접근 방식, 지속 가능성에 대한 헌신이라는 공통 가치를 구현한다. 가전제품 부문에서 하이얼의 기술 리더십과 AO가 전 세계 수백만 팬들에게 세계적 수준의 퍼포먼스와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는 모습
[ 경기뉴스매거진 ] -- 디스플레이 혁신과 스마트 홈 솔루션으로 수상 라스베이거스 2025년 1월 16일 -- 선도적인 소비자 가전 브랜드이자 세계 2위 TV 브랜드인 TCL 일렉트로닉스(TCL Electronics)가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5에서 여러 상을 수상하며 디스플레이 혁신과 스마트 홈 솔루션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입증했다. 특히 TCL 50 PRO NXTPAPER 5G 스마트폰은 모바일 기기, 액세서리 및 앱 부문에서 권위 있는 'CES 2025 혁신상(CES 2025 Innovation Award)'을 수상했다. 또한 TCL은 2024-2025 글로벌 톱 브랜드 어워드 시상식에서 TV와 에어컨부터 세탁기까지 다양한 제품군에서 총 6개의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TCL Premium QD-Mini LED TV X11K는 탁월한 시각적 디테일과 선명도 및 깊이감으로 '미니 LED 디스플레이 기술 혁신상(Mini LED Display Technology Innovation Award)'을 수상했다. FreshIN 시리즈 에어컨은 '스마트 프
'오징어 게임' 시즌2가 2주 연속으로 해당 OTT 플랫폼에서 '가장 많이 본 콘텐츠'에 이름을 올렸다. OTT 플랫폼 측 공식 사이트에 따르면 2024년 12월 30일부터 2025년 1월 5일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오징어 게임' 시즌 2의 총 시청 시간은 4억 1천710만 시간이다. 해당 주간 '비영어권 TV쇼 부문'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영어권 TV쇼', '영어·비영어권 영화 부문' 가운데에서도 압도적으로 많은 시청 시간을 기록했다. 국가별로 보면 전체 서비스 국가 93개국 가운데 91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다. '오징어 게임' 시즌2의 선풍적인 인기 덕분에 시즌 1도 '1월 첫 주 가장 많이 본 콘텐츠' 2위를 차지했다. 시즌1이 공개된 지 약 3년 4개월이 됐지만 다시 '오징어 게임' 시리즈를 몰아보는 사람이 늘면서 역주행한 것으로 풀이된다. [ 경기뉴스매거진 ]
'히든페이스'는 실종된 약혼녀 '수연'(조여정 분)의 행방을 쫓던 '성진'(송승헌 분) 앞에 '수연'의 후배 '미주'(박지현 분)가 나타나면서 시작된다. 사라진 줄 알았던 '수연'이 그들과 가장 가까운 공간에 갇히며 벌어지는 밀실 스릴러다. 영화는 장르 영화의 대가 김대우 감독의 섬세한 연출과 송승헌, 조여정, 박지현의 몸을 사리지 않는 열연으로 호평받았다. 최근 5년간 개봉한 청불 등급의 한국 영화 중 첫 100만 돌파작에 이름을 올렸다. 사라진 약혼녀와 밀실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예측 불허 전개는 연말 극장가를 장악했고, 흥행은 안방으로 이어졌다. 극장 개봉에 이어 극장 동시 VOD 서비스로도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히든페이스'는 박스오피스 매출을 온라인으로 확장하고 있다. 판권 유통을 맡은 윤수비 콘텐츠판다 부장은 SBS 연예뉴스에 “'히든페이스'는 개봉 직후부터 높은 화제성을 입증한 작품이다. 극장에서 형성된 입소문이 안방까지 이어지고 있다. 부가 판권 시장에서도 성공적으로 자리 잡은 만큼 장기 흥행작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IP 부가가치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작품은 원작자 안드레스 칼데론으로부터도 호평을 받았다. 지난달 24일 배급
[ 경기뉴스매거진 ] 라스베이거스 2025년 1월 9일 -- 선도적인 소비자 가전 브랜드이자 세계 2대 TV 브랜드인 TCL 일렉트로닉스(TCL Electronics)가 8일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인 'CES 2025'에서 다양한 디스플레이 기술을 선보였다. ▲QD-Mini LED TV ▲전문 모니터 ▲차량용 디스플레이 ▲휴대폰 ▲태블릿 ▲스마트 워치 ▲스마트 프로젝터 ▲RayNeo 증강현실(AR) 안경 등과 관련된 기술이다. TCL은 또 새로운 제품 카테고리 내 최신 인공지능(AI) 성과와 포괄적인 스마트 홈 생태계를 공개함으로써 소비자가 더 스마트하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영위하게 하고 전 세계에 더 위대한 영감을 불어넣겠다는 약속을 재확인했다. 디스플레이 기술 혁신 TCL가 주도해온 디스플레이 혁신을 대표하는 제품은 플래그십 TCL X11K QD-Mini LED TV이다. 이 모델은 1만 4000개가 넘는 로컬 디밍 존을 통해 놀라운 선명도와 시각적 정확성을 제공하며 홈 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TCL의 전영역 헤일로 제어 기술(All-domain Halo Control Technology)
[ 경기뉴스매거진 ] 칭다오, 중국 2025년 1월 8일 -- 글로벌 소비자 가전 및 가전제품 분야의 선두 브랜드인 하이센스(Hisense)가 FIFA와 함께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FIFA 클럽 월드컵 2025™ 트로피의 새로운 디자인을 CES에서 처음으로 공개했다. 이를 통해 참석자들은 이 획기적인 트로피 디자인을 가까이에서 볼 기회를 가졌다. 하이센스는 FIFA 클럽 월드컵 2025™의 첫 번째 공식 파트너로서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 분야에서 리더십을 공고히 하며 세계 무대에서 전략적 입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혁신적인 FIFA 클럽 월드컵 2025™ 트로피는 미래를 상징하며 과거로부터 영감을 받아 희망, 우수성, 자부심을 기념하는 것으로, 아름다운 경기를 향한 열정으로 하나 된 모든 클럽과 선수, 팬들의 여정을 나타내고 있다. 이러한 정신은 전 세계 고객과 시청자에게 탁월한 고품질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하이센스의 약속과 밀접하게 맞닿아 있다. 데이비드 골드(David Gold) 하이센스 인터내셔널 부사장 겸 하이센스 미주 사장은 "오늘 FIFA 클럽 월드컵 2025™ 트로피 공개는 클럽 축구의 정점
[ 경기뉴스매거진 ] 칭다오, 중국 2025년 1월 7일 -- 글로벌 소비자 가전 및 가전제품 분야의 선두 브랜드인 하이센스(Hisense)가 소비자가전전시회(CES) 2025에서 AI 기반의 미래에 대한 대담한 비전을 공개했다. 하이센스는 새로운 TriChroma LED TV와 놀라운 136인치 MicroLED 디스플레이 및 스마트 리빙 솔루션을 통해 디스플레이 기술의 획기적인 발전을 선보였다. 글로벌 TV 시장 선도 하이센스는 55년 이상의 혁신을 바탕으로 홈 엔터테인먼트부터 스마트 리빙에 이르기까지 산업 전반의 가능성을 지속적으로 재정의하며, 일상생활을 향상시키는 실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동시에 선도적인 기술 기업을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 2024년은 하이센스가 글로벌 TV 시장에서 리더십을 공고히 하는 기념비적인 한 해였다. 3분기에는 100인치 이상 카테고리에서 전 세계 TV 출하량의 63.4%를 차지하며 대형 디스플레이 시장에서의 지배력을 입증했다. 또한 3분기 글로벌 하이엔드 TV 시장 점유율 24%로 2위를 차지하며 프리미엄 TV 전략의 결실을 거두고 있다. 또한, 하이센스 제